약관동의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위치정보 이용약관(선택), 프로모션 안내 메일 수신(선택)에 모두 동의합니다.
이용약관 동의(필수)
[필수] 이용 약관 윗팁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약관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이지솔루션 주식회사(이하 “회사”)와 이를 이용하는 회원과의 관계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회원으로 가입하실 경우 여러분은 본 약관 및 관련 운영 정책을 확인하거나 동의하게 되므로, 잠시 시간을 내시어 주의 깊게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제1조(목적)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및 온라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회원: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하신 후 회원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에 대하여 승낙을 하여,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한 이용자를 말합니다. ②참여상점: 물품(재화, 용역, 서비스, 이하 ‘물품’)을 등록하여 판매하거나 판매할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③시장: 공급자가 판매하는 물품을 구매 하거나 구매할 의사로 회원들이 모인 구매자집단을 말합니다. ④시장회원: 구매를 목적으로 모인 개별의 구매자들로서 시장에 속한 구매자를 말합니다. ⑤시장관리자: 회원들을 모집하며, 시장을 형성ㆍ관리ㆍ운영하는 시장의 대표 및 운영자를 말합니다. 관리자는 관리자와 회원인 이중적인 지위를 가집니다. ⑥소개자: 인적, 물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공급팀의 일원이 될 회원을 모집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본인을 중심으로 가입한 회원이 구매를 할 경우 윗팁을 얻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⑦윗팁(wtip): 공급자가 소개자를 통하여 구매자와 연결될 경우, 거래성사를 전제로 구매자 및 소개자에게 지급키로 약정하는 수수료를 말합니다. 윗팁은 공급대금의 일정비율을 지정하는 방식으로 정해지고, 기본 팁은 거래대금의 최소 1%로 정해지나, 공급자는 자신의 경영판단에 맞게 그 범위를 임의지정(수정) 할 수 있습니다. ⑧윗팁페이: 윗팁 지급의 편의를 위하여, 미리 충전해두고, 윗팁지급으로 대체할 수 있는 선불성충전금액을 말합니다. ⑨정기거래: 구매자와 공급자가 합의로 기간, 물량 등을 정하여 계속적 거래관계를 약정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⑩공동구매: 한 상품을 필요로 하는 구매자들이 주축이 되어 물건을 구입할 때 단체로 구입함으로써 대량구매를 통한 기존의 상품구매보다 가격 등 차별적인 조건으로 구매를 하고자 하는 구매형태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이하 “약관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 적용 일자, 개정 내용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 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부터 서비스 내 전자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약관의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개정 약관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④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 약관 시행일전까지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①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 등(이하 "개별 약관 등")을 수립할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법,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이하 "소비자보호지침") 등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계약의 체결) ①서비스 이용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본 약관 및 윗팁 서비스 운영정책을 숙지한 후 이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로서 회사에 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회원 가입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가입신청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 양식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고, 휴대전화확인 등 관련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③회사는 가입신청자가 본조 제2항에 따라 가입 절차를 완료한 경우 원칙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거절 또는 보류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정한 필수 기재사항을 미기재한 경우 • 한사람이 여러 개의 정보로 다수의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서비스 제공에 기술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 • 회원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에 따라 회원 자격이 정지 또는 상실되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한 적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 하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회사는 회원 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원칙적으로 승낙 거절 또는 보류의 사유와 승낙에 필요한 추가 요청 정보 등 관련 사항을 통지합니다. 제6조 (통신판매업자인 공급자의 서비스 이용) ①공급자 중에서 물품의 판매를 업(業)으로 하는 자(이하 “통신판매업자인 공급자”)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 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②통신판매업자인 공급자는 전자상거래법, 소득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에는 본 약관을 준수하였음 또는 본 약관에 관련 법령의 내용이 명시되지 않았음을 이유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통신판매업자인 공급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제5조의 회원 가입 절차 이외에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등 회사가 요구하는 추가 정보를 제출하여야 하며, 해당 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구매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 계약의 종료 및 회원 자격 상실) ①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에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구매 ,판매 또는 정산 진행 중인 절차를 모두 완료, 철회, 취소하여야 하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 및 완료, 철회 또는 취소를 하지 못한 상태에서 해지 절차를 개시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②회사는 원칙적으로 전항의 이용 계약 해지의 의사 표시를 확인한 후 해당 회원의 해당 계정을 삭제하여 해지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 계약 해지 절차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 • 이용 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자가 회원 당사자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 이용 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회원의 구매, 판매 또는 정산 진행 중인 거래 절차가 모두 완료되지 않은 경우 • 구매자에 대한 환불, 윗팁정산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회사 또는 타 회원에게 변제할 채무가 남아있는 경우 • 이용 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회원에 관한 거래 사기 및 분쟁 문제가 남아 있는 경우 • 회사는 본 약관 또는 운영정책에 따라 특정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의 자격을 박탈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 및 운영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게시합니다. ③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음의 예외적인 경우가 아닌 한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회원 정보의 이용 및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이 관련 법령에 따라 허용되거나 회사의 의무로 규정된 경우 • 이용 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회원에 관한 거래 사기 및 분쟁 문제가 남아 있는 경우 ④회사는 본 약관 또는 운영정책에 따라 특정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의 자격을 박탈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약관 및 운영 정책 등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 • 특정 물품에 대한 회원 간 계약이 성립한 경우, 공급자, 소개자 또는 구매자가 해당 물품의 구매자, 소개자 또는 공급자의 신원정보를 회사에 요청하는 경우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보호) ①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은 본인의 회원 정보를 정확한 최신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최신 정보로 수정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 배송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 주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동의를 구한 경우 제10조 (계정 관리책임) ①회원은 본인의 계정 및 계정정보(계정명,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등)를 본인 책임하에 관리하며, 이를 본인 외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②회원은 본인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본인 계정을 제3자가 부정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및 서비스 이용 제한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회원의 계정이 반사회적이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는 경우 기타 서비스 이용에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거래 기록 보관) ①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성사된 거래 정보를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법령에서 규정하는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 물품명, 단가, 윗팁비율 및 금액, 결제 일시, 결제 금액, 결제 방법, 결제 고유번호,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결제인 경우) 카드 승인번호, 금융사명(카드사 또는 은행), 배송지 정보, 명세서 등 거래 관련 정보를 거래 이후 5년간 보관 ②회사는 보관하는 거래 정보의 보안을 유지하고 위 거래 정보를 거래 당사자인 회원이 보관 기간 동안 열람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③거래 기록 등 보관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기타 회사의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①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이 완료되면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연중무휴,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되,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회원에게 통지한 후 서비스의 제공을 한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서비스의 중단을 통지할 수 없었던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해당 사유가 해소된 이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절차를 준수하여야 하며, 해당 서비스의 내용 및 책임한계 또한 공지사항에 게시된 내용 및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 따릅니다. . 제13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물품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 장소의 제공 • 사이버 거래 장소에서 구매자가 구입코자 하는 물품의 공급이 가능한 업체의 리스트(물품명, 단가, 윗팁 정보 포함)의 제공 • 현재 형성되어 있는 시장의 리스트(관리자명, 회원수, 구매중인 물품명 및 단가 포함) • 구매자의 구매요청이 있을 경우, 알림서비스의 제공 •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공급가능여부, 단가, 팁 등을 입력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있는 서비스 • 여러 개의 공급가능 업체 중 구매자가 이를 선택할 수 있는 입찰자리스트(입찰단가, 공급자가 정한 윗팁의 비율 및 금액, 사업자주소지 등 포함)의 제공 • 정기적이고 계속적인 거래관계를 설정할 수 있는 정기거래방법의 제공 • 구매자와 공급자 사이의 물품대금의 결제, 배송업무와 관련하여는 회사가 관여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①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원이 특정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대금을 지출한 이후에 서비스의 수정, 중단, 변경으로 인하여 해당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의 미사용분 상당액을 환불하거나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통하여 회원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③회사는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에 변경이 있는 경우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공지사항을 통해 회원들에게 변경 내용을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 등록된 연락처를 통하여 회원에게 별도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한 경우 •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회원이 제20조, 제21조, 제22조, 제23조, 제25조,제26조, 제27조, 제29조, 제31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의 폭주 등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 회원이 사기, 비밀정보의 유출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화 방해되는 행동을 했을 경우 • 기타 회원의 법령 위반 사유가 있거나 중대한 사유로 인해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윗팁이 발생한 날로부터 7일동안 윗팁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 윗팁과 관련하여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부당한 제안을 하거나, 그러한 부당한 제안을 수락하는 경우 ②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웹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 내 알림으로 통지하거나 회원이 회원가입 신청시 입력한(또는 이후 회사에 변경 통지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 발송, 휴대전화번호로 SMS 발송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 발송을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공지사항 화면에 통지의 내용을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플랫폼 또는 솔루션의 제공) ①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인 공급자와 시장 사이에서 원활한 물품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플랫폼 또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회사는 원활한 거래를 위해 온라인 등 가상의 영업장을 운영하고 관리합니다. ②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지는 회원 간 물품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며 회원 간 거래 계약의 체결 과정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원할한 거래를 위하여 편의성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③공급자와 회원 간의 거래 조건(청약철회, 반품, 환불, 배송 등)은 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함이 없는 한 당사자가 합의한 내용에 따르고,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④공급자와 회원 간의 거래에 관하여 발생하는 분쟁, 법령상 규제 준수,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달리 관련 법령에 정함이 없는 해당 거래의 당사자인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8조 (거래의 성립 및 거래 방식의 선택) ①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장 또는 공급자는 자신이 구매 또는 판매하고자 하는 물품의 가격 및 택배거래 또는 직거래 등 물품의 인도 방식 등 거래 조건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습니다. ②시장과 공급자 사이에서 공급 또는 구매의 청약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상호 합의하에 이루어진 경우, 해당 거래의 물품 공급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봅니다. ③ 시장 또는 공급자는 물품의 구매 또는 판매와 관련하여 물품대금 결제 및 지급 방식을 합의로 정하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④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청약, 승낙, 계약 체결, 결제 및 물품 인도 방식, 환불 등 해당 물품과 관련하여 모든 거래 절차와 거래조건을 회원 상호 간에 정하며 회사가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9조 (계약의 성립 및 해지, 해제) ① 시장에 속한 각 회원들은 자신이 원하는 물품의 명칭, 수량, 배송일시 등을 지정하여 공급요청을 하게 되고, 공급자는 위 청약에 대하여 공급가능여부, 단가, 팁 등을 지정하여 관리자와 협의하게 되며, 공급가능여부, 단가, 팁 등 거래일반조건에 대한 협의가 성립할 경우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② 물품명, 수량, 단가 등 계약의 내용과 관련하여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각 회원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공급승낙변경 및 취소, 철회를 요청할 수 있고 관리자는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20조 (공급자의 의무 등) ①공급자는 거래에 필요한 상호(이름), 사업자(대표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지정한 윗팁의 비율 및 금액 등 신원정보와 물품정보를 회원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공급자는 요청을 받은 물품을 판매할 수 없는 사정이 있다면 지체 없이 그 사정을 회원에게 알리고 구매 청약을 취소할 것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특별한 사정이 없이 판매거부 또는 판매취소요청을 할 경우 이로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회원은 물품 대금을 결제하거나 공급자에게 지급한 후 공급자에게 물품 배송 또는 거래에 관한 진행 상황을 문의한 경우 이에 성실하게 응하여야 합니다. ④공급자는 물품을 발송하였거나 직접 전달하였다는 점을 증명할 책임이 있습니다. 회사는 물품 대금 정산, 판매 물품에 관한 분쟁 해결 등 목적으로 공급자에게 물품에 대한 자료나 거래에 대한 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회사의 위와 같은 요청에 성실하게 응하여야 합니다. ⑤공급자가 위 요청에 성실하게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회사 및 공급자의 손해 및 제반 문제에 대한 일체의 책임은 공급자가 부담합니다. ⑥윗팁의 투명성과 범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거래관계에 관한 정보는 소개자에게 모두 공개됩니다. ⑦공급자는 성사된 거래와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없이 특정 시장, 특정 회원 및 소개자를 배제하기 위한 일체의 부당한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그에 따른 손해를 그 상대방에게 부담합니다. ⑧공급자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세금계산서의 발행 등 관련 법령에 따른 세무와 관련된 자료요청에 응하여야 하며, 별도로 현금거래 요청 등을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⑨공급자는 소개자로부터 거래관계(회원 정보, 단가, 윗팁범위, 거래량, 거래일시, 결제유무 등)에 관한 제반정보를 요청받으면, 지체없이 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⑩공급자는 거래성사 즉시 소개자에게 윗팁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윗팁을 지급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윗팁의 지급/정산방법에 대하여는 제25조에서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⑪공급자는 윗팁지급의 편의를 위하여 윗팁페이(선불성충전금액)를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보유중인 윗팁페이에서 지급하여야 하는 윗팁이 자동차감되며, 기 발생한 미지급윗팁이 있을 경우, 충전과 동시에 미지급윗팁을 위하여 윗팁페이가 차감됩니다. ⑫공급자는 회원과의 협의에 따라 계약을 해지 또는 계약내용의 변경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계약의 해지 및 계약내용의 변경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⑬구매자는 배송예정 하루전날까지 플랫폼 상 절차에 따라(주문취소 버튼 이용) 주문을 취소할 수 있고, 공급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위 주문취소를 거부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통신판매업자인 공급자의 의무) 통신판매업자인 공급자는 공급자의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는 것 이외에도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의무를 추가적으로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사 약관 등을 이유로 타 법령 상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은 것에 대하여 면책받을 수 없습니다. 제22조 (공급자, 회원, 관리자의 의무 등) ①구매자는 공급자에게 상호, 사업자(대표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의 신원정보를 정확히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위 정보기재의 잘못으로 인하여 문제(배송사고 등)가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손해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③구매자는 공급자의 단가변경 등 계약조건변경에 대하여 동의/부동의를 선택할 수 있고, 부동의할 경우 ‘시장 탈퇴’를 통하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구매자가 정기거래를 취소하는 경우, 최소한 차회 배송예정일 일주일 전에 공급자에게 취소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위 통지사실에 대한 입증책임은 구매자에게 존재합니다. ⑤구매자는 소개자를 거래에서 배제하기 위하여 다른 회원과 어떠한 제안이나 승낙을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⑥구매자는 소개자로부터 거래관계(구매자 정보, 단가, 팁, 거래량, 거래일시, 결제유무 등)에 관한 제반정보를 요청받으면, 지체없이 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⑦구매자는 자신이 원하는 시장에 자유롭게 참여/탈퇴를 함으로써 거래조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구매자의 시장 선택/참여/탈퇴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⑧회원은 시장이 정한 회원 수칙을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⑨관리자는 회원 수칙을 준수하지 않는 회원에게 탈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탈퇴요구를 받은 회원은 위반일시/위반행위가 무엇인지 회원에게 요구할 수 있고, 3회 이상 수칙을 위반한 경우, 그 위반 회원은 강제로 시장에서 탈퇴될 수 있습니다. ⑩회원은 관리자를 통하여 공급자에게 거래조건에 대한 제안을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소개자의 의무) ①소개자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구매자 및 공급자 모두에게 자신이 보유한 인적, 물적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원할히 거래가 성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소개자는 특정 구매자, 특정 공급자 또는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 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반되는 제안이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위와 같은 행위로 회사, 구매자, 공급자에게 손해를 끼칠 경우, 그 손해를 전부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소개자는 영업활동 및 자유로운 경쟁을 그 어떠한 방식으로도 방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만일 이를 위반할 경우 이로 인한 손해를 전부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소개자는 자신의 소개로 시장에 가입한 회원이 거래조건 등을 이유로 시장에서 탈퇴하고자 하는 것을 방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⑤ 소개자는 탈퇴한 회원이 다른 시장에 가입하고자 하는 행위를 어떠한 방식으로도 방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만일 이를 위반할 경우 그로 인한 손해를 전부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4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①본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인 회원이 상호 간에 부담합니다. ②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에 대하여, 거래 당사자가 아닌 플랫폼 제공자로서 해당 서비스를 운영 및 관리하는 것으로, 구매자, 소개자, 공급자, 시장, 리서, 회원 등 개별회원을 대리ㆍ관리하지 않으며,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구매자, 소개자, 공급자, 시장, 관리자, 회원 등 개별회원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공급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④공급자가 물품의 정보를 고의 또는 과실로 사실과 다르게 안내할 경우에 발생하는 구매자의 손해 및 관련 법령에 따른 책임은 공급자에게 귀속합니다. ⑤공급자는 물품의 판매로 관세법 등에서 정한 내용에 위반되지 않도록 세금 납부 등 판매에 필요한 절차를 본인의 책임으로 이행하여야 하며, 회사는 공급자의 물품 등록 또는 판매로 인한 법령 위반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본 조의 규정은 회원과 통신판매업자인 공급자 사이의 거래에 대하여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회원과 통신판매업자인 공급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통신판매업자인 공급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통신판매업자인 공급자가 통신판매업자로서 책임을 부담하고, 거래의 당사자가 당사자로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⑦회사는 구매자가 공급자에게 지급하여야 하는 대금, 공급자가 소개자에게 지급하여야 하는 윗팁 등 구매자(회원, 관리자, 시장 포함), 공급자 및 소개자 사이의 채권채무관계에 대하여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원할한 거래 및 편의를 위하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제25조 (윗팁의 정산) ①공급자, 소개자, 구매자 간에 거래가 성사되면, 공급자는 즉시 구매자 및 소개자에게 발생한 윗팁을 지급할 의무가 발생합니다. ②거래안전, 투명성, 신뢰성 확보를 위하여 공급자는 위 발생한 윗팁을 회사에 지급하고, 회사는 즉시 지급받은 윗팁을 해당 거래의 당사자인 소개자의 해당계정에 포인트(윗팁)로 분배합니다. ③회사는 공급자가 부담하는 윗팁지급의무를 구매자 및 소개자에게 보증하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매월 25일 회원에게 각각의 해당계정에 누적된 윗팁을 전액 현금으로 지급합니다(회사 수수료 10% 및 원천징수 3.3%를 공제 후 지급). 단, 세금계산서 발행을 원하는 회원에게는 부가가치세를 가산한 세금계산서를 발행 후 이를 지급합니다. ⑤윗팁은 물품거래대금의 최소 1%로 기본설정됩니다. 공급자는 물품의 성질, 배송거리, 배송기간, 거래조건 및 기타 경영여건을 고려하여 윗팁을 상향조정할 수 있습니다. ⑥공급자는 윗팁지급의 편의를 위하여 미리 윗팁페이(선불성충전금액)를 충전하여 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된 윗팁페이는 자신이 부담하여야 하는 윗팁지급에 자동차감되며, 윗팁페이 충전시 미지급한 윗팁이 존재하면, 충전 후 위 미지급 윗팁의 지급에 자동차감됩니다. ⑦소개자 및 구매자가 타인 명의의 계좌를 판매금액의 정산 계좌로 지정하여 윗팁을 수령할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위탁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권리·의무의 양도 금지) ①회원은 회사 및 거래상대방의 사전 동의 없이는 자신이 회원으로서 가지는 지위, 권리, 의무를 양도, 위임, 담보 제공 등 일체의 처분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②회원은 회사 및 거래상대방의 사전 동의 없이 업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위임 또는 위탁할 수 없습니다. 제27조 (비밀유지의무) 회원은 거래로 인하여 알게 된 회사 및 회원의 영업비밀 및 명세서를 비밀로 유지해야 하며, 당사자의 동의가 없는 한 거래당사자가 아닌 제3자에게 공개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근거하여 행정기관이 공개를 요청하거나 법원의 판결에 따라 공개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28조 (광고서비스) ①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에 회사 또는 회원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공급자가 판매 물품 등을 다른 회원에게 광고할 수 있도록 광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③회사는 광고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회원으로부터 수수료 등 대가를 수취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광고서비스와 관련하여 광고 운영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합니다. 제29조 (배송) ①공급자는 구매자와의 계약 조건에 따라 물품을 배송하여야 합니다. ②배송과 관련하여 공급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간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30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 등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②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정보의 보안을 위하여 이에 필요한 인력과 설비를 적절하게 유지하고 점검 또는 복구 조치 등을 성실하게 이행합니다. ③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기타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 등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수립하고 그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제31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법, 소득세법, 부가가치세법 기타 관련 법령 및 본 약관, 운영정책, 이용안내 사항 기타 회사가 사전에 정하여 공지하는 내부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본 약관은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만 유효합니다. 회원은 본 약관에 기재되지 않았음을 이유로, 혹은 본 약관의 규정을 이유로 관련 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제한 또는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해당 회원이 회사로부터 부수적으로 제공받은 포인트 등 혜택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수하거나 계정 접속을 제한 또는 회원 자격을 박탈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게시글을 임시 삭제 또는 영구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원 자격을 박탈당한 자의 재가입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회사가 전항에 따른 조치를 취할 경우 원칙적으로 사전에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나 긴급을 요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조치의 대상인 회원이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⑥회원은 금지 행위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32조 (분쟁의 해결을 위한 신원정보 제공) 회사는 거래 관련 분쟁에 관한 관계기관의 요청에 따라 관계기관에 대하여 회원의 신원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간의 거래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위 거래의 당사자인 회원의 요청에 따라 결제된 물품 대금 지급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33조 (운영정책) 회사는 회원에게 건전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해 운영정책을 수립하고 운영합니다. 제34조 (저작권 등 콘텐츠에 대한 권리의 귀속) ①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기타 서비스의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전적으로 회사에 귀속됩니다. 다만,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은 그렇지 아니합니다. ②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간 메시지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 관련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③회원은 본 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받게 되는 것입니다. ④회원은 회사에 의해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할 수 없고,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간 메시지 전송 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⑤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 권한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⑥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의 게시물(공급자, 구매자 정보 및 기타 거래 관련 정보) 관련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회원의 허락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35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6조 (다른 법령과의 관계) ①국민기기초생활보장법, 장애인복지법, 아동복지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으로써 혜택을 받고 있는 회원은 윗팁의 발생ㆍ수령, 회원활동으로 인하여 받게되는 불이익은 없는지 스스로 확인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군인법, 공무원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한 지위를 겸하는 회원은 회원활동으로 인하여 받게 되는 불이익이 없는지 스스로 확인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회원활동, 윗팁의 수령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기타 다른 법령에 따라 보장받고 있는 지위, 혜택에 받게 되는 불이익에 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7조 (준거법 및 관할) 본 약관과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 회원 상호간의 물품 거래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이에 관하여 제기되는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 공지 일자: 2024년 1월 23일 • 적용 일자: 2024년 1월 23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필수)
제1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윗팁 (‘URL’이하 ‘사이트’) 은(는) 고객은 사이트 회원 가입시 회원 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내용에 대해 「동의함」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으로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사이트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회원정보 - 수집시기: 가입시 - 필수 수집항목: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이메일, 이름 - 이용목적: 가입, 서비스 이용시 상담, 공지사항 전달 - 보유기간: 회원탈퇴시 즉시 삭제, 구매 회원인 경우 5년간 보관 제3조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사이트는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고객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에 전송하는 소량의 텍스트 파일입니다. ① 쿠키의 사용목적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접속빈도 또는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선의 척도로 활용 -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있게 둘러본 품목을 추적하여 개인 맞춤 쇼핑서비스 제공 ② 쿠키의 운영 및 거부 쿠키는 사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사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고객은 웹브라우저에 설정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③ 쿠키 설정 거부 방법 가.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 직접 설정 나.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 선택 > 설정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개인정보 섹션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섹션에서 직접 설정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및 파기 ① 고객의 개인정보는 회원탈퇴 등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동의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 기간동안 보유합니다.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재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나.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 방문(로그)에 관한 기록: 1년 다. 기타 관련 법령 등 ② 사이트의 개인정보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③ 사이트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2항에 따라 휴면회원(최근 12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한 회원)에 대해 회원자격 상실에 대한 안내문을 통지하고, 안내문에서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을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 되며,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법정보관기간 경과 후 파기하고 있습니다. 파기되지 않은 개인 정보 중 해당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고객 정보는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는 시점에 다시 제공됩니다. 제5조 제3자에 대한 제공 ① 사이트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가.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상기사항에 의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본래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수탁자에 공유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또한 고객의 서비스 요청에 따라 해당하는 업체에 선택적으로 개인정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 위탁 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단기 이벤트는 참여 시에 개별 공지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① 고객께서는 언제든지 등록된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는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담당자 에게 서면이나 전화 또는 이메일(E-mail)로 열람이나 정정을 요청하시면 곧바로 조치하겠습니다. ② 고객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해 정정을 요청하면, 사이트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했을 때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곧바로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① 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과 관련해 귀하는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회원정보』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면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사이트는 즉시 회원 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를 철회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가 있으면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② 사이트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사이트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사이트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제10조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사이트는 온라인 환경에서 어린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것 역시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사이트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명의도용이나 시스템 악용 등으로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사이트에 가입하거나 개인정보를 제공하게 될 경우 법정대리인이 모든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이벤트 등 프로모션 알림 메일 수신(선택)
마케팅 알람 수신 동의 주식회사 와이지솔루션(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윗팁 서비스에서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기 위해 이용자의 사전 수신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22조 제5항에 의해 선택정보 사항에 대해서는 기재하지 않아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신규 기능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 뉴스레터 발송, 새로운 기능의 안내 - 할인 및 쿠폰 등 이벤트 등의 광고성 정보 제공 2. 마케팅 정보 제공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하는 과정에서 각종 정보를 푸시알림, 이메일, SMS 및 카카오 친구톡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성 정보 이외에 의무적으로 안내되어야 하는 정보성 내용은 수신동의 여부와 무관하게 제공합니다. 3. 수신 동의 및 철회 수신 동의 이후에도 의사에 따라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수신을 동의하지 않아도 회사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회사가 제공하는 마케팅 정보를 수신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본 수신 동의를 철회하고자 할 경우 앱내 알림 설정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수신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향후 마케팅정보 수신에 새롭게 동의하고자 할 경우 앱내 알림 설정에서 동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회원가입